카테고리별 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photo

커뮤니티

  • 공지사항
  • 포토갤러리
  • 치료후기
  • 온라인상담
  • 온아네트워크소개
포토갤러리

언론 속 온아치과의원 _ [헤모필리아라이브] 임플란트 기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온아치과 작성일21-06-17 16:27 조회679회 댓글0건

본문

 

[헤모필리아 라이프] 치과 디지털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전신질환자도 부담 없이 식립

 

 

93d6376826454f0f5b039e1124ee6fa0_1623914
 

 

 

사람의 치아는 음식물을 잘게 부숴 소화 활동에 도움을 주고, 필요한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러한 치아에 문제가 생기면 일상생활에 불편함은 물론 구강 건강에 큰 악영향을 줄 수 있는 만큼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다.

 

특히나 노화, 외상, 질환 등으로 인해 치아가 손상 또는 탈락될 경우 대체할 인공치아를 식립해야 하는데, 이를 임플란트 시술이라고 한다. 임플란트 시술은 치아를 대체하는 보철물을 심는 방법으로, 유실된 치아를 자연치아와 가장 비슷한 기능과 형태로 복원해 주는 치료다. 저작 능력을 구현할 뿐 아니라 외관상 심미적으로도 별다른 차이가 없도록 해준다.

 

이러한 임플란트 치료는 다양한 시술 방법이 존재하나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임플란트 시술은 절개로 인한 신체적 부담이 큰데다 정확도 역시 비교적 떨어져 고령의 노인 환자나 당뇨 등을 앓는 전신질환자는 시술 받기 어려운 경우가 많았다.

 

이에 최근에는 전신질환자들도 부담 없이 시술 받을 수 있는 디지털 내비게이션 임플란트 시술법이 주로 시행되고 있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첨단 디지털 의료기술을 활용한 최신 임플란트 시술법이다.

디지털 모의수술을 통해 최적의 수술 경로를 찾아 골조직, 신경 위치 등을 정밀하게 파악한 후 실제 식립을 진행하는 방식의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모든 과정을 디지털 데이터화 하여 처리한다는 점에서 정확도를 높인 방법이며 전신질환자의 임플란트 시술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것이 기대 가능하다고 한다. 

 

동두천 온아치과의원 전동욱 대표원장은 "3D CT 장비를 활용해 구강 내부를 확인하여 환자 구강 상태를 3차원 형태로 재현해주기 때문에 술자인 의료진 입장에서도 시술 완성도를 높이는데 큰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디지털 데이터상의 간격, 간도를 바탕으로 만든 식립유도 장치를 사용해 시술이 이뤄지기 때문에 뚫린 구멍으로 픽스처를 심기만 하면 되므로 식립 오차를 줄여 나갈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고 말했다.

 

이어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를 비롯한 임플란트 시술은 자연치아 살리기를 위한 보존적 치료를 우선하여 시행한 뒤에도 좀처럼 수복이 어렵거나 수술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환자에 한하여 시행되어야 하며, 환자마다 치아 상태가 다르므로 의료진 및 병원 선택에 신중해야 한다"고 한다.

 

또한 "담당 전문의가 직접 상담 및 진료를 시행하는지, 분과별 협진 진료가 가능한 곳인지, 철저한 위생관리가 이뤄지는지, 사람마다 상이한 구강 내부 구조를 고려해 수술이 진행되는지 등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 전세훈 기자

- 기사원문 URL : http://www.hemophili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18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